이슈천사 :: 2023년 매일이 도전과 변화의 일상에서 과연 가치란 무엇일까?

2023년 매일이 도전과 변화의 일상에서 과연 가치란 무엇일까?

카테고리 없음|2023. 2. 7. 00:11
반응형

2023년 매일이 도전과 변화의 일상에서 과연 가치란 무엇일까?

Creating   Value !

 

 

*출처: 시완 작가의  "오늘의 가치 의미"  기고문 중에서,

 

미래의 개인&기업 가치에 의해 성공 기준이 갈리겠죠!

 

2023년 2월6 누구나  말하고 듣고 있는  진정한 가치란 무엇일까요?

 
현장에서  가치와  경영 철학등을  말해본들  무반응으로 응대하는 시절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회사의 사명, 비젼이나 가치 없이 꾸준하게 성장한 회사나 심지어 개인도 본적이 없습니다.
 
 
회사 평가의 기준인 가격부터 무형 자산까지(예술적 가치, 과학적 발견, 종교적,윤리적, 회사의 비젼, 긍정적인 것들)
개인적인 일상부터  비즈니스 관계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관심 있게 상호 간
청사진을 제시할 때  사용하는 진정한 가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제품의 품질부터  고객 서비스, 회사의 정체성까지  진정한 가치에는
땀과 노력, 눈물까지 녹여져 있습니다.
결코 고객들의 눈높이를  무시할 수 없는 그런 과정 말입니다. 
 
 
총 10가지 정도로 가치(Value)에 대해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가치는 품질입니다.(Value is Quality):
 
 
 
 
 
품질은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어떤 협상의 대상은 아닙니다.
그것은 흔한 볼트가 될 수도 있고 주방 용 칼, 최첨단 차량이 
그리고 우리 각자의 기호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형태와 기능과의 조화, 원재료와 디자인의 확실한 증거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끊임없이 애착을 가지게 되는 고품질을 의미한 답니다.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 그  무언가이기도 합니다.
 
 
 
2.가치는 얼마나 유용한가 입니다.(Value is about how useful something is):
 
 
 
 
 
 
기업에 있어서 고객들이 최우선 순위이고 항상 탁월한 서비스의 기준을 원하죠.
고객들은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잘 알고 있답니다. 
최적의 효율, 남다른 혁신, 깔끔한 해결책들 말이죠. 제품 가치의 최고 증거는 각 개별적인 만족감입니다. 
구첵적인 개별적인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는 유용함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가치는 사용 가치가 유용해야 합니다.
 
 
 
 
3.가치는 잔존하는 그 무엇입니다.(Value is what remains):
 
 
늘 웃게 만드는 브랜드,친구, 유,무형의 모든것들!
 
 
 
요즘같이 급변하는 세상에서 지속 가능한 서비스와 품질처럼 중요한 것은 없었습니다. 
신뢰는 정말 중요합니다.
내일 또 다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이 제품(서비스)이 아닌 다른 제품으로 
교체될 수 없는 가치며 지속적으로 계속해서 사용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4.가치는 당신이 돈을 지줄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Value is about what you are prpared to pay for):
 
 
 
 
 
 
 

만약 당신이 한 제품을 사고 서비스를 경험한다면 여러분은  또 하나의 경험을 사는 것 일겁니다. 

당신이 질적인 뭔가에 투자한다면  원재료 자체보다는 훨씬 뜻 깊은 경험에 투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집이란 건축물을 지을 때  실제적인 건축 구조물이 아니라 자산과 함께 창출한  당신의 삶입니다.
소유하게된 집 건물은 그의/그녀의 가정 인 것입니다. 
그들이 삶을  가족들과 함께 누리게 될 공간 말입니다. 그건 가격으로 책정할 수 없을 지도 모릅니다.
 
 
 
 
 
5. 가치는 정성으로 전수 되어 온 것입니다.(Value is about things that have been handled wiht care):
 
 
 
 
 
만약 당신이 멋진 제품을 생산하길 원하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시간이겠죠.
좋은 서비스를 탁월한 서비스로 바꾸기 위해  당신은 무엇이 필요할까요?
(진정 어린) 목적입니다. 이건  예술의 세계에서도 같답니다. 
몇 번의 붓 질로 가치 있는 미술품이 되긴 충분치  않답니다. 
진정 예술적인 작품은 비전문가나 단순 감정사가 아닌 창조적인 전문가가 시간을  투자해서 
수 백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하겠죠. 
버튼 한번 따위로 진정한 가치가 창조 되는 것은 아니겠죠.
 
 
 
 
 
6.가치는 성능(성과)입니다.(Value is Performance):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최선의 가치는  고성능입니다. 
단기간,  개별적인 것 만을 위한 것이 아닌 객관적 평가 기준을 만족하는 
독특한 성공의 기준입니다.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표준이 되고 기준이 되는  성과입니다.
 
 
 
 
7.가치는 감사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Value is about showing appreciation): 
 
 
 
 
 

잘 조합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인정과 존경에 특징 지워진  주변 조건들을 사람들은 필요로 합니다. 

현장 직원들과 매니저들은 상호 존중과 감사함의 분위기에서
최적의 잠재력을 보여주듯이,  개별적으로 상호 가치를 부여 할 때  출근 하는 게 즐겁고 
동료들과 회사에 가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 내기가  자연스러워 지겠죠. 그
게  또 하나의 가치인 겁니다.
 
 
 
 

8.가치는 전통입니다.(Value is about tradition): 

 
 
 
 
 

우리가 전통을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면 미래의 도전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우리의 처음이 시작 되었는지를  알면 우리가 어디로  향하는지 알 수 있겠죠. 
가족의 전통, 기업 정책의 전통들은 신뢰를 창출합니다. 
잠깐의 인기 있는 유행들을  훨씬 넘어서면서 말입니다. 
가치란 모든 다른 어떤 유행보다 영향력이 있습니다.
 
 
 
 
 

9.가치는 책임입니다.(Value is about responsibility):

 
 
 
 

만약 당신이 적절히 공명하게 대처한다면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 항상 설명할 수 있을 겁니다.

책임감은 먼저  나 자신을 어떻게  대우 하는지부터 시작해서  세상의 모든 관계로 확대됩니다.
만약 우리의 선택에 대한 결과에 책임을  다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리 미래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겁니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정말로 가치 있는 것이죠. 

책임감이란 말입니다.

 
 
 
 
 

10.가치는 정확한 진짜입니다.(Value is about being authentic):

 
 
 
 
 
 

회사의 정체성은 개인의 정체성만큼 중요합니다. 

정말이지 진짜(Real)와 가짜(Fake)를 우리는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진품이란  각 고유  회사의 제품, 브랜드, 향후 비젼을 통해 빛을 발합니다.
 
가치를 창출하는 진품 정책은 흉내만 내는 가짜 제품이  아닌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윤리적으로 균형을  맞추려는 순간 순간
노력의 결정체가 마지막 가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향후 이  대유행이 지나 어떤  가치와 철학을 가진  기업은  살아남아 번성하기도 하겠고,
 
가치 없이 세상의 유행에 안주한  기업은 영원히 사라지기도 하겠죠.!
 
                              
 

#가치 #철학 #100년기업  #베에프코리아

#독일케미칼 #독일아이디어기업  #독일Wepp  #독일파트크리너

반응형

댓글()